본문 바로가기
낙서장

피파 숫자패드 전략

by 사우람 2010. 7. 12.

 

 

CA - COUNTER ATTAK (숫자패드 8)

카운터어택은 상대편의 공격 시 그 공을 빼앗고 상대편 뒤쪽 공간으로 파고드는 형태이다. 이 전략은 특별히 상대편 미드필더가 포지션을 이탈했을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.
이 전략의 효과적인 사용은 당신의 미드필더와 공격수의 체력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선수들의 좋은 체력을 필요로 한다.

MR - 3RD MAN RELEASE (숫자패드 4)

써드맨 릴리즈 전략은 미드필더에 있는 스트라이커에게 공이 패스된 후에 세 번째 미드필더가 경기장 중간으로 돌진해서 스트라이커에게 패스할 기회를 만들어 준다.
이 전략은 자신의 팀 선수가 퇴장당했거나 부상당해서 잘 뛰지 못할 때 쓸 만한 좋은 전략이다. 그러나 이 전략의 위험요소는 공격을 하다가 갑자기 공을 빼앗기면 미드 필드가 약하 금방 뚫릴 위험이 있다는 것이다.

WP - WING PLAY (숫자패드 6)

윙플레이 전략은 Winger(양쪽날개에 있는 선수)들이 공격을 도와주고 그 지역 안에서 더 좋은 위치로 패스하기 위해 터치라인에 더 가깝게 다가가는 전략이다. 이 전략은 경기장 중간에서 공격을 방어하는 것에 집중한 진형에서 사용하면 좋은 기술이다.

BO - BOX OVERLOAD (숫자패드 2)

박스 오버로드는 패널티 박스 안에 더 많은 선수들을 불러서 수비수들과 골키퍼를 압도하는 전략이다. 이 전략은 되튕겨진 공을 잡는데 유용하고 좋은 크로스 기회를 주며, 수비수가 적은 팀을 압도 할 수 있다. 그러나 이 기술을 쓸 때 상대편에게 공을 빼앗기면 역습을 당하기 쉽다는 것일 주의해야 한다.

  ▶ 수비

PR - PRESSING (Q + 숫자패드 8)

프레싱, 즉 압박수비는 패스를 받을 상대편 공격수에게 재빨리 다가가 붙어 공을 빼앗는 전략이다. 숨쉴 틈 없는 압박 수비는 상대 공격수들의 패스나 공격을 힘들게 할 것이다. 주의할 점은 이 전략은 수비수들의 체력을 빨리 소진시키기 때문에 좋은 체력이 요구된다는 것이다.
그리고 이 전략과 Zone Defence 전략은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.

FB - FLAT BACK (Q + 숫자패드 4)

플랫백, 즉 포백 수비는 너무 앞으로 멀리 나가는 수비 움직임을 막아서 수비라인의 포메이션을 일정하게 지켜주는 전략이다.
그리고 이 전략은 OFFSIDE TRAP을 더 효과적이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.

OT - OFFSIDE TRAP (Q + 숫자패드 6)

오프사이드 트랩은 수비수 진형이 앞으로 전진해서 공격하는 스트라이커들에게 오프사이드를 유도하는 전략이다.
다만 이 전략을 사용할 경우 상대편 공격수가 트랩을 피하게 되면 쉽게 1:1 찬스를 만들어주므로 주의해야 한다.

ZD - ZONE DEFFENCE (Q + 숫자패드 2)

존 디펜스는 지역방어 전략으로, 수비가 자신의 지역에서 공격수에게 다가가 공을 빼앗고 다시 자기 위치로 돌아와서 수비수들의 균형을 깨뜨리지 않는 전략을 말한다.

이 전략은 Pressing 전략과 동시에 사용될 수 없다.

  ▶ 기타